비트파이넥스, ‘기관 투자자’ 대상 가상통화 네트워크 출시

0

가상통화 거래소 비트파이넥스가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한 가상통화 연결 네트워크를 출시했다.

7월 11일(현지시간) 비트파이넥스는 스위스 서비스 제공업체인 마켓 시너지(Market Synergy)와 협력해 은행, 헤지펀드, 중개인 등을 대상으로 하는 거래 연결 서비스를 구축했다. 기관 투자자들을 위해 기존 FIX 게이트웨이(gateway)를 보완하고자 더 빠르고 안전한 가상통화 연결 네트워크를 구축하기로 한 것이다.

비트파이넥스의 FIX 게이트웨이는 올해 초 기관 투자자들을 유치하기 위해 출시됐다. FIX는 ‘금융 정보 거래(Financial Information eXchange)’를 뜻하며 금융 기관 간 데이터 전송을 용이하게 하는 업계 표준 전자통신 프로토콜 구축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비트파이넥스는 거래시 시간 지체를 줄이고자 한다.

이번에 비트파이넥스와 협력한 마켓 시너지는 ISP(인터넷서비스 사업자) 링크, 호스팅 서비스 등을 제공해, FIX 게이트웨이에 맞춤형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즉, 마켓 시너지는 기관 투자자들이 비트파이넥스를 통해 가상통화 거래를 가능하도록 맞춤형 거래 플랫폼을 운영하게 된 것이다.

양사 협력을 통해 비트파이넥스는 마켓 시너지의 여러 고객들을 끌어들일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러한 움직임의 배경에는 기관 투자자들의 늘어난 수요가 있다.

제임스 반스터 마켓 시너지 최고경영자(CEO)는 “가상통화 거래 수요가 늘어나고 있지만, 이 수요를 시장에 연결하는 부분에는 시장 격차가 있다”면서 “우리는 비트파이넥스와 협력해 기관들 수요를 평가하고, 이상적인 데이터 센터를 선별하고, 올바른 인프라를 설정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양사는 전문 투자자들이 디지털 자산과 연결할 수 있는 맞춤형 네트워크를 구축한 것이다.

이와 관련 가상통화 전문 매체인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bitcoinexchangeguide)는 “크립토 산업에 기관 투자자들을 끌어들이면서 비트파이넥스에 호재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특히 기관 투자 대상으로 서비스를 준비 중인 코인베이스 등 여러 거래소들 사이에서 비트파이넥스는 적절한 선택을 해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