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블록체인 전략도 소개

0

LG CNS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2017~2018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LG CNS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디지털 혁신 리더(Digital Innovation Leader)’라는 기업 비전과 연계한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노력을 담았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주주, 고객 등 이해관계자들에게 경제·환경·사회 분야의 주요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소통하기 위해 제작된 보고서다.

특히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블록체인, 스마트시티, 클라우드, 스마트에너지 등 최첨단 IT 신기술 영역에서 LG CNS의 차별화된 전략을 소개했다.

특히 LG CNS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기후·에너지 문제에 친환경 IT 기술을 접목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LG CNS는 태양광, 에너지저장장치(ESS) 등 신재생 에너지분야를 비롯해 전력 발전부터 저장, 소비까지 에너지 전 영역의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또 데이터센터의 에너지 절감을 위해 친환경 IT 시스템 개발 및 자연 외기를 이용한 냉방시스템을 세계 최초로 적용하는 등 친환경 그린데이터센터 운영에 힘쓰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그린데이터센터 인증’ 최고 등급 획득 및 국제 데이터센터 업계 최고 권위상인 ‘브릴어워즈(Brill Awards)’ 수상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 밖에도 협력사 분야의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 획득, LG CNS 대표 사회공헌프로그램 ‘코딩지니어스’의 사회공헌대상 교육부장관상 수상, 장애인 표준 사업장인 ‘㈜행복마루’의 장애인고용촉진대회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수상 등 영역별 지속가능경영 분야의 주요 활동과 성과가 담겨 있다.

김영섭 LG CNS 사장은 발간사를 통해 “기술 변화를 선도하는 최고의 IT서비스 기술역량을 기반으로 고객의 비즈니스 혁신을 선도하며 지속성장을 이루어 나갈 것”이라며 “혁신 기반의 성장을 위해서는 반드시 기술 전문성이 지속적으로 높아져야 하고 기술 전문성은 결국 인재에 달려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