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ERC-20 토큰 ‘제로엑스(ZRX)’ 상장한다

0

미국 대형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ERC-20 토큰인 제로엑스(0x, ZRX)를 상장한다. 코인베이스가 ERC-20 토큰을 지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ERC-20 토큰은 이더리움 블록체인 상에서 발행되는 표준 토큰 중 하나다. 이더리움 플랫폼이 토큰 발행의 기준으로 자리 잡으면서 다수의 대표적인 프로젝트와 ICO는 ERC-20 기반의 토큰을 발행했다.

코인베이스가 이더리움 토큰을 지원한다는 소식은 올해 초부터 이어졌다. 올해 3월 코인베이스는 자사의 다수 플랫폼에서 ERC-20 토큰을 지원할 수 있다는 의사를 밝혔다. 7월에는 카르다노(ADA), 베이직어텐션토큰(BAT), 스텔라루멘(XLM), 지캐시(ZEC), 제로엑스(ZRX) 등 다섯가지 토큰이 상장 심사에 들어갔다.

11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코인베이스는 자사의 블로그를 통해 전문 거래 플랫폼 ‘코인베이스프로’에서 첫 ERC-20 토큰인 ‘제로엑스(ZRX)’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코인베이스는 제로엑스의 유동성이 확보된 후에 거래를 허용할 방침이다. 뉴욕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ZRX/USD, ZRX/EUR, ZRX/BTC 각 거래쌍을 4단계에 걸쳐 지원할 예정이다. 단, ZRX/GBP 지원 계획은 없는 것으로 밝혔다.

한편, ZRX의 코인베이스 상장 소식에 ZRX 시세는 전일 대비 급등했다. 이날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ZRX는 24시간 전 대비(오후 5시) 15% 가량 뛰어 0.764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